교육목표

  • 농업인들의 정보화 활용 능력 강화로 소비자와의 소통 확대 및 고객 만족도 제고
  •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온라인마케팅 기술, 마인드를 통한 고객 확보 및 소득제고를 위함

교육개요

교육기간 : 2020. 2월 ~ 4월(총 15회), 매주 월, 화요일 13:30 ~ 17:30

교육장소 : 주민정보화교육센터, 농민교육장(군청 5층)

계획인원 : 30명

교육대상 :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를 원하는 자

교육내용 : 농산물 홍보를 위한 SNS, 유튜브, 블로그 마케팅

신청기간 : 2020. 1. 13.(월) ~ 1. 23.(목)

신청장소 :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

신청방법 :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e-mail로 전송 또는 방문 접수

- 담당자 e-mail : june4na2@korea.kr  ※ 문의 : 063-640-2753

교육일정표

강의회차 강의일자 강의 주제 교육 주요 내용 시간 비고
1강 2. 3(월) 소셜미디어의 이해 및
활용 역량 분석
ㅇ 소셜미디어란?
ㅇ 상품판매를 위한 소셜마케팅이란?
ㅇ SNS마케팅을 위한 스마트기기 활용 능력 측정
ㅇ 스마트폰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
4h 이론 + 실습
2강 2. 10(월) 모바일 정보화 교육
- 스마트폰+PC 활용
ㅇ 스마트폰으로 사진 콘텐츠 만들기
ㅇ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콘텐츠 만들기
ㅇ 사진, 동영상 콘텐츠 저장 및 공유하기
4h 실습
3강 2. 17(월) 소셜플랫폼 구축 ㅇ 인터넷 직판매 소셜플랫폼의 이해
ㅇ 소셜플랫폼 계정만들기
   (페이스북,블로그,모바일홈페이지,유튜브,인스타그램)
ㅇ 소셜플랫폼 콘텐츠 제작하기
4h 실습
4강 2. 24(월) 상품 판로 개척을 위한
- 콘텐츠 제작
ㅇ 텍스트 콘텐츠 제작 및 활용
ㅇ 이미지 콘텐츠 제작 및 활용
ㅇ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활용
ㅇ 고객을 끌어당기는 3-6-9 콘텐츠 만들기
4h 실습
5강 3. 2(월) 1인미디어,
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1)
ㅇ 1인미디어 1인방송의 이해-농부는 미디어다
ㅇ 동영상 UCC제작 및 생방송 준비
4h 실습
6강 3. 3(화) 1인미디어,
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2)
ㅇ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고 수정하기
ㅇ 동영상 콘텐츠 제작
4h 실습
7강 3. 9(월) 1인미디어,
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3)
ㅇ 1인미디어 영상장비 셋팅하기
ㅇ 스토리보드 작성하기, 스마트폰 촬영하기
4h 실습
8강 3. 10(화) 1인미디어,
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4)
ㅇ 1인미디어 동영상 UCC 제작하기
   (상품,농장, 대표자소개 영상)
4h 실습
9강 3. 16(월) 1인미디어,
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5)
ㅇ 스마트폰 편집하기(편집어플 사용)
ㅇ 동영상 UCC 유튜브에 업로드하기
4h 실습
10강 3. 17(화) 1인미디어,
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6)
ㅇ 유튜브 환경설정하기
ㅇ 우리 상품, 농장 동영상 UCC 홍보하기
4h 실습
11강 3. 23(월) 1인미디어,
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7)
ㅇ 동영상 채널에 업로드하기(유튜브,네이버TV)
ㅇ 우리상품, 농가 유튜브에 효과적으로 홍보하기
4h 실습
12강 3. 24(화) 블로그 마케팅(1) ㅇ 소셜 시대의 강력한 플랫폼, 블로그
ㅇ 카테고리 설정 및 콘텐츠 기획
ㅇ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블로그 만들기
ㅇ 상위 노출을 위한 콘텐츠 만들기
4h 실습
13강 3. 30(월) 블로그 마케팅(2) ㅇ 스마트폰으로 블로그하기
ㅇ SNS연동으로 상품 콘텐츠 퍼트리기
ㅇ 상위검색을 위한 검색 엔진 최적화
ㅇ 블로그에 고객 유입시키기
ㅇ 통계를 활용한 유입고객 분석하기
4h 실습
14강 3. 31(화) 블로그 마케팅(3) ㅇ 네이버 상위 노출이란?
ㅇ 자동완성과 연관 검색어
ㅇ 블로그 상위 노출
4h 실습
15강 4. 6(월) 블로그 마케팅(4) ㅇ 웹문서 상위 노출
ㅇ 이미지 상위 노출
ㅇ 동영상 상위 노출
ㅇ 지도 검색 상위 노출
4h 실습
※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.

 

기대효과

농업ㆍ농촌 정보화 저변 확대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확대 및 고객 만족도 제고

농가 경영 마인드 변화에 따른 상품개발, 마케팅, 고객관리 등 경영구조 개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