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 > 교육안내 > e-비즈니스 교육
교육목표
- 농업인들의 정보화 활용 능력 강화로 소비자와의 소통 확대 및 고객 만족도 제고
-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온라인마케팅 기술, 마인드를 통한 고객 확보 및 소득제고를 위함
교육개요
교육기간 : 2020. 2월 ~ 4월(총 15회), 매주 월, 화요일 13:30 ~ 17:30
교육장소 : 주민정보화교육센터, 농민교육장(군청 5층)
계획인원 : 30명
교육대상 :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를 원하는 자
교육내용 : 농산물 홍보를 위한 SNS, 유튜브, 블로그 마케팅
신청기간 : 2020. 1. 13.(월) ~ 1. 23.(목)
신청장소 :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
신청방법 :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e-mail로 전송 또는 방문 접수
- 담당자 e-mail : june4na2@korea.kr ※ 문의 : 063-640-2753
교육일정표
강의회차 | 강의일자 | 강의 주제 | 교육 주요 내용 | 시간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---|
1강 | 2. 3(월) | 소셜미디어의 이해 및
활용 역량 분석 |
ㅇ 소셜미디어란?
ㅇ 상품판매를 위한 소셜마케팅이란? ㅇ SNS마케팅을 위한 스마트기기 활용 능력 측정 ㅇ 스마트폰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|
4h | 이론 + 실습 |
2강 | 2. 10(월) | 모바일 정보화 교육 - 스마트폰+PC 활용 |
ㅇ 스마트폰으로 사진 콘텐츠 만들기
ㅇ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콘텐츠 만들기 ㅇ 사진, 동영상 콘텐츠 저장 및 공유하기 |
4h | 실습 |
3강 | 2. 17(월) | 소셜플랫폼 구축 | ㅇ 인터넷 직판매 소셜플랫폼의 이해
ㅇ 소셜플랫폼 계정만들기 (페이스북,블로그,모바일홈페이지,유튜브,인스타그램) ㅇ 소셜플랫폼 콘텐츠 제작하기 |
4h | 실습 |
4강 | 2. 24(월) | 상품 판로 개척을 위한 - 콘텐츠 제작 |
ㅇ 텍스트 콘텐츠 제작 및 활용
ㅇ 이미지 콘텐츠 제작 및 활용 ㅇ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활용 ㅇ 고객을 끌어당기는 3-6-9 콘텐츠 만들기 |
4h | 실습 |
5강 | 3. 2(월) | 1인미디어, 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1) |
ㅇ 1인미디어 1인방송의 이해-농부는 미디어다
ㅇ 동영상 UCC제작 및 생방송 준비 |
4h | 실습 |
6강 | 3. 3(화) | 1인미디어, 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2) |
ㅇ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고 수정하기
ㅇ 동영상 콘텐츠 제작 |
4h | 실습 |
7강 | 3. 9(월) | 1인미디어, 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3) |
ㅇ 1인미디어 영상장비 셋팅하기 ㅇ 스토리보드 작성하기, 스마트폰 촬영하기 |
4h | 실습 |
8강 | 3. 10(화) | 1인미디어, 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4) |
ㅇ 1인미디어 동영상 UCC 제작하기 (상품,농장, 대표자소개 영상) |
4h | 실습 |
9강 | 3. 16(월) | 1인미디어, 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5) |
ㅇ 스마트폰 편집하기(편집어플 사용)
ㅇ 동영상 UCC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|
4h | 실습 |
10강 | 3. 17(화) | 1인미디어, 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6) |
ㅇ 유튜브 환경설정하기
ㅇ 우리 상품, 농장 동영상 UCC 홍보하기 |
4h | 실습 |
11강 | 3. 23(월) | 1인미디어, 농업방송 유튜브마케팅(7) |
ㅇ 동영상 채널에 업로드하기(유튜브,네이버TV)
ㅇ 우리상품, 농가 유튜브에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|
4h | 실습 |
12강 | 3. 24(화) | 블로그 마케팅(1) | ㅇ 소셜 시대의 강력한 플랫폼, 블로그
ㅇ 카테고리 설정 및 콘텐츠 기획 ㅇ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블로그 만들기 ㅇ 상위 노출을 위한 콘텐츠 만들기 |
4h | 실습 |
13강 | 3. 30(월) | 블로그 마케팅(2) | ㅇ 스마트폰으로 블로그하기
ㅇ SNS연동으로 상품 콘텐츠 퍼트리기 ㅇ 상위검색을 위한 검색 엔진 최적화 ㅇ 블로그에 고객 유입시키기 ㅇ 통계를 활용한 유입고객 분석하기 |
4h | 실습 |
14강 | 3. 31(화) | 블로그 마케팅(3) | ㅇ 네이버 상위 노출이란?
ㅇ 자동완성과 연관 검색어 ㅇ 블로그 상위 노출 |
4h | 실습 |
15강 | 4. 6(월) | 블로그 마케팅(4) | ㅇ 웹문서 상위 노출 ㅇ 이미지 상위 노출 ㅇ 동영상 상위 노출 ㅇ 지도 검색 상위 노출 |
4h | 실습 |
기대효과
농업ㆍ농촌 정보화 저변 확대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확대 및 고객 만족도 제고
농가 경영 마인드 변화에 따른 상품개발, 마케팅, 고객관리 등 경영구조 개선